저출산 관련주에는 캐리소프트, 토박스코리아, 깨끗한나라, 삼성출판사, 제로투세븐, 웅진씽크빅, 아가방컴퍼니, 종목이 있습니다. 저출산 관련주 기업소개 및 기업실적과 관련주가 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.
정부는 국내 저출산 현상을 심각한 국가경쟁력 문제로 판단하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대규모 예산과 정책적 지원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.
종목 정리
1. 캐리소프트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어린이와 가족 IP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. 키즈&패밀리분야의 영상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획,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, OTT, IPTV,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.
캐리소프트 기업소개
- 2014년 10월 유튜브 '캐리와 장난감친구들'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'캐리TV'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 IP 전문 기업임.
- 키즈&패밀리 콘텐츠를 기획,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, OTT, IPTV,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.
- 2022.2분기 MMORPG 게임 개발사인 ㈜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’캐리버스‘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3.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.
캐리소프트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.2% 증가, 영업손실은 14% 감소, 당기순이익 흑자전환.
2. 토박스코리아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 중. 아동신발 셀렉숍 선두업체로, 현재 백화점 50개, 아울렛 17개, 쇼핑몰 9개, 대리점 41개, 가두점 3개로 총 120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.
토박스코리아 기업소개
-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(도매)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.
- 동사는 현재 백화점 31개, 아울렛 16개, 쇼핑몰 8개, 대리점 1개점로 총 56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.
- 동사의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8.14%, 액세서리 약 9.34%, 의류 약 3.21%, 기타 약 -0.69% 등으로 이루어짐.
토박스코리아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.2% 증가, 영업이익은 112.5% 증가, 당기순이익은 60.8% 증가.
3. 깨끗한나라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제지사업과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.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"보솜이" 등 기저귀류 제조 및 판매.
깨끗한나라 기업소개
- 제품의 제조, 사용자, 종류 등에 따라 PS(Paper Solution) 사업부와 HL(Home & Life) 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.
- PS 사업부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,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전체 매출의 약 58.8%를 차지함.
-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, 미용티슈류, 기저귀류, 생리대류, 물티슈류, 마스크, 손소독제 등을 제조,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. 매출의 약 41.2%를 차지함.
깨끗한나라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.2% 증가, 영업이익은 16.8% 감소, 당기순이익은 75.2% 감소.
4. 삼성출판사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유아동 서적, 영어교재(유치원, 초등학원) 등의 출판사업 영위.
삼성출판사 기업소개
-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(유치원, 초등학원) 및 성인교양물, 휴게소사업,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.
-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. 동사는 현재 유/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.
-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,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, 국외 직영,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.
삼성출판사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.5% 감소, 영업이익 적자전환, 당기순이익은 804.7% 증가.
5. 제로투세븐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궁중비책, 포장 사업 등을 영위. 궁중비책사업에서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"궁중비책"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.
제로투세븐 기업소개
- 사업은 궁중비책, 포장 사업으로 구분됨.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 유아동 용품 등을 판매함.
- 궁중비책 사업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제조해 국내와 해외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음.
-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를 제조함. 패션사업부문은 2022년 09월 30일을 기준으로 영업을 정지하였음.
제로투세븐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.5% 증가, 영업이익은 0.5% 감소, 당기순이익은 37.6% 감소.
6. 웅진씽크빅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씽크빅 브랜드의 학습지 교육문화사업(학습관리 서비스), 미래교육사업(독서관리 서비스), 기타 사업(아동 및 성인 단행본 등) 등을 영위하고 있음.
웅진씽크빅 기업소개
- 2007년 5월 1일 ㈜웅진(舊 ㈜웅진홀딩스)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됨.
- 동사는 회원제 학습지(교문문화사업본부)와 전집 도서 기반(미래교육사업본부)의 어린이 교육 서비스를 비롯하여 클래스, 학습센터 등 온·오프라인 학습 서비스와 단행본 출판업을 영위하고 있음.
- 2019년 전 과목 AI 맞춤형 스마트 학습이 가능한 '웅진스마트올'을 론칭함.
웅진씽크빅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.8% 증가, 영업이익은 11.5% 감소, 당기순이익은 71.6% 감소.
7. 아가방컴퍼니
저출산 관련주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, 판매업체. 아가방(AGABANG), 디어베이비(DEARBABY), 에뜨와(ETTOI) 등의 브랜드를 보유.
아가방컴퍼니 기업소개
-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. 아가방, 디어베이비,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.
-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2.7%, 국내 임대 3.9%,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.4%로 구성됨.
- AGABANG U.S.A., lnc.,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, 아펙스,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,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.
아가방컴퍼니 기업실적
-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.7% 증가, 영업이익은 158.7% 증가, 당기순이익은 157.9% 증가.
저출산 관련주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.
댓글